[팁] 임플랜트 시스템 사용하기 > chrom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hrome

[팁] 임플랜트 시스템 사용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기 이름으로 검색 댓글 0건 조회 177회 작성일 04-03-28 13:56

본문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한 게임(해일로 끝내고 바로 시작한 게임인데 저는 헤일로 보다 크롬이 더 재미있었네요) 인데 여기선 별로 평이 않좋군요. 그래픽도 굉장히 훌륭했고 (특히 지형 표현)이나 퍼즐(해킹), 잠입, 스토리 등등도 적절했던 것 같습니다. 인벤토리 시스템도 기존의 FPS 게임들과는 차별화 되었던 것 같습니다. (비슷한 류의 게임이 있었는지도 모르겠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임플랜트 시스템이라는 아주 특이한 방식을 도입하였는데 아마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실 것 같습니다. 저도 미션 절반 이상까지 거의 안쓰거나 처음 두개만 사용하다가 나중에서야 사용법을 알게되었는데 이 임플랜트 기능을 사용하시면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미션을 진행하다가 보면 임플랜트 기능들이 하나씩 락이 풀리기 시작혀면서 사용가능 하게 됩니다. NUM 키패드의 1~6번까지 기능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2주전에 엔딩보고 지웠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순서대로 사격 보조, 시야 확대, 어드레날린, 발사후 반동 무마, 몸빵, HMV(?)인가 하는 적외선 감지기능, 그리고 불릿타임 있습니다. 명칭은 정확히 기억할 수가 없어서 그 기능에 따라서 대충 붙혔습니다. 이 외에도 해킹도 임플랜트 기능인데 해킹시 자동으로 사용되죠. 중요한 것은 임플랜트 기능을 사용은 시간제한이 있고 그 시간 이상으로 사용하면 시스템 오버로드가 걸려서 순간적으로 눈앞이 깜깜해지면서 에너지가 소량 달게 되죠. 따라서 적절한 순간에만 사용하고 사용이 끝나면 바로 중지하여 시스템을 쿨다운 시켜야합니다.

바로 이 점이 크롬의 독특한 시스템이고 게임의 재미를 증대시켜줍니다. 특히 여러개의 복합 임플랜트를 단축기로 바인딩하여서 사용하게 되면 순각적으로 주인공이 몸빵 람보가 될 수도 600만불 사나이가 될 수도 있고 합니다. 임플랜트 바인딩은 옵션의 컨트롤에서 임플랜트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4가지 바인딩을 할 수 있던걸로 기억되네요.

저 같은 경우는 ESDF를 이용하여 이동하는데 Q 키에 "사격보조 + 시야 확대 + 어드레날린 + 몸빵 + 불릿타임" 을 적용하여 스나이프 전용으로 사용하고 A 키에 "사격보조 +어드레날린 + 몸빵 + 사격 반동 무마 + 불릿타임"을 적용하여 육탄전 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행여 야외 지형이라서 수풀이 우거져서 상대편 확인이 어려울 경우 (상대편을 보기가 굉장히 힘든데 상대편은 잘도 보고 쏘아 대죠) 위의 설정에다가 각각 적외선 감지기능을 추가하여 이런 불합리함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Z 키는 모든 임플랜트 기능을 끄도록 설정하여 임플랜트 시스템 오버로딩을 방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처음 한 두개의 임플랜트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상황 상황에 맞는 임플랜트 바인딩을 사용하시면 이 게임을 더 쉽게 풀어 나갈 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다른 분들도 저 처럼 이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422
어제
1,553
최대
1,587
전체
13,687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