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립 종족 기본 전략 번역 > ageofwond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geofwonde

중립 종족 기본 전략 번역

페이지 정보

작성자 Dresden 이름으로 검색 댓글 0건 조회 223회 작성일 03-11-06 15:37

본문

드라코니안 Draconians
드라코니안족은 언듯 전투 수치만 놓고 보자면 놀라울 정도로 평범하달 수 있는 종족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그 '평범'한 유닛들은 모두 특정한 방향을 가지고 전문화되어있다. 물론 드라코니안족은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는 4등급 유닛을 가지고 있다; 레드 드래곤.  드라코니안족은 또한 1등급 유닛중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하는 베놈 스피터(해츨링), 독을 가진 벽을 부수는 크러셔, 플레이머, 진실의 시야와 마법 저항을 가진 유닛과 훌륭한 독 면역인 비행 유닛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마치 좋은 것들로 가득찬 가방과도 같다.

이런 다양성에 비추어서 진행시에 드라코니안이 비싼 종족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물론 4등급의 레드 드래곤과 3등급의 플라이어는 비싼 편이다. 하지만 다른 유닛들은 다른 종족에 비해서 적절하게 생산 비용이 매겨진 축에 속한다.

세가지 특징이 드라코니안족을 대변할 수 있다; 유닛들이 가진 매우 다양한 능력; 그리고 드라코니안족은 아마도 가장 뛰어난 장거리 공격수를 가진 종족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개의 비행 유닛을 가진 유일한 종족 -- 이것은 매우 두드러진 특징으로서 어떤 종족은 비행 유닛이 아예 없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감안하자.

기본 전략 Basic Strategy: 종족이 가진 특수 능력을 잘 활용하자. 저등급 유닛으로 척후와 탐사를 하는 동안에 3&4등급 유닛을 향해 발전해나가자. 드라코니안 족이 많은 장거리 공격수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나 기계 유닛을 소홀히 하지는 말자. 장거리 공격이 가능한 기계의 엄청난 사정거리는 때때로 아주 유용하다. 후반후 게임 진행시에는 (두 개의 비행 유닛이 이동력 40과 시야 2를 가지고 있고 엘더는 진실의 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소규모의 집단으로도 충분히 속도와 척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에 드라코니안과 대적하는 경우라면 드라코니안족에게 발전의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한다.

강점 Strengths: 많은 수의 장거리 공격수 (8개중 5개); 2종류의 비행 유닛; 진실의 시야; 독과 열기 공격; 게임 후반부의 뛰어난 척후; 다양한 면역과 저항력

약점 Weaknesses: 이동 이점 없음; 지하 이점 없음

전체 유닛 능력 Universal Unit Abilities: 없음 (하지만 모든 유닛이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음)

유닛 비용 Unit Costs: 평균에서 비싼 가격대. 평균적인 장거리 공격수, 기병 유닛 없음, 고가의 비행 유닛, 게임 내에서 2번째로 비싼 4등급 유닛.

요약 Summary: 드라코니안은 모든 종족과 대적하기 충분한 많은 특수 능력으로 무장되어있다. 유닛들은 능력에 비해서 비용이 낮은 편이다. 드라코니안족은 지하에서 이점이 없으나 강인한 유닛들을 가지고 있다. 드라코니안족은 게임 내에서 2개의 비행 유닛을 가진 유일한 종족이면서 가장 뛰어난 장거리 공격수들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틀링 Frostlings
비전투적이지만 끈질긴 면이 있는 프로스틀링족은 장거리 공격수를 쉽게 쓸 수 있는 평균적인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스틀링족은 가장 빠른 상급 유닛과 가장 느린 하급 유닛을 가지고 있다. -- 프로스틀링족의 장거리 공격수는 다른 종족과 같이 편성되기에는 무리가 있다. 프로스틀링족은 냉기에 면역이지만 전투의 열기에 다른 무엇보다도 쉽게 상처받는다. 프로스틀링의 유닛은 다른 종족에 비해서 종합적으로 놓고 볼때 조금 비싼 편이다.

프로스틀링족의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그들의 공격이 적을 얼린다는 것이다. 이 능력은 1등급 유닛에게 있다! 반면에 프로스틀링은 불을 사용가능한 종족(티그란, 드워프, 드라코니안, 아콘 -- 홀리 볼트는 불과 신성 피해를 낸다)들과 불계열 마법사에게 약하다.

기본 전략 Basic Strategy: 상급 유닛을 빨리 뽑을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동시에 초반에 싸고 유용한 저급 장거리 공격수를 빠르고 많이 뽑도록하라. '불을 사용하는' 마법사나 종족에 대항하여 다수의 장거리 공격수가 배치된 군대를 쓰라. 열기 약점은 진짜 심각한 문제로 진행시 불에 기반한 유닛을 조심해야한다. 심지어 저열한 헬하운드 몇 마리조차 상대하기 버거운 상대이다. 3등급의 비행 유닛을 만들기 까지는 정찰이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아이스 퀸의 능력으로 지형에 의한 이점을 살려서 종족에 친근한 지형을 만들도록하자. 프로스틀링은 전투에서 장거리 공격수로 이루어진 진열을 유지하기 위해서 프리스트(힐링이 가능한)를 사용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점 Strengths: 최저 가격의 장거리 공격수; 적 유닛을 얼릴 수 있는 능력; 저등급 유닛의 좋은 저항력; 서리의 길; 모든 유닛이 가진 냉기 저항(하나는 면역).

약점 Weaknesses: 상당한 생명력을 가졌으나 방어력이 약함; 모든 유닛이 불 약점을 가지고 있음; 느린 저등급 유닛; 초반 척후의 부재; 이동 이점 없음.

전체 유닛 능력 Universal Unit Abilities: 냉기 보호; 열기 약점

유닛 비용 Unit Costs: 전체적으로 평균에서 비싼 가격대. 몇몇 낮은 가격의 장거리 유닛; 적절한 가격의 비행과 기병 유닛. 좀 비싼 편인 상급 유닛(3, 4등급)

요약 Summary: 프로스틀링족은 보다 상급 유닛으로 대체될때까지 전장을 저등급의 장거리 유닛으로 버틸 수 이다. 이 종족은 초반 척후와 불을 사용가능한 상대(+50% 피해) 때문에 큰 고생을 한다.


인간 Humans
"평균적인" 종족으로서, 인간족의 유닛은 별로-평범하지-않은 유닛들로 구성되어있다. 십자궁병(크로스보우맨)은 전형적은 큰 피해를 내는 장거리 공격수이며 스워쉬버클러는 도발과 수영 능력으로 척후로서도 기능하는 매우 효율적인 유닛이다; 스워시버클러가 가진 권총 또한 괜찮은 장거리 무기이다. 위치는 특별히 강한 것은 아니지만 물리 저항과 몇몇 어둠의 기술로 무장한 괜찮은 유닛이다.

거기에 더해서 인간은 4등급 공격수가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인간족은 4등급의 수송 유닛이 존재한다 -- 에어 갤리. 주문으로 부대를 기동성있게 해줄 수 있는 데 반해서 수송 VII 능력을 지닌 이 유닛의 유용성은 의심의 여지가있지만 당장 지도상에서 에어 갤리는 유용한 유닛이다.

인간족의 장거리 공격수는 훌륭하게 쓰일 수 있다. 그러나 무작위적인 요소가 개입되어서 이 진열을 무너뜨리거나 유지시킬 수 있다. -- 몇몇을 전투에 참가시켜라. 느리고 빠른 유닛들이 집단에 편성되곤 하는 인간족 군대는 빠르게 움직이기 어렵다.

이런 면에서 에어 갤리는 장거리 공격이 가능한 느린 유닛과 고속으로 이동할 수 있는 근접 전투 유닛을 동시에 빠른 속도로 나를 수 있다는 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불행히도 에어 갤리는 4등급 유닛이기 때문에 게임 후반부가 될 때까지 그다지 실용적이지 못하다.

기본 전략 Basic strategy: 인간족은 2등급 유닛을 생산할 수 있을때까지 척후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 인간족은 제일 뛰어난 척후를 자랑하는 종족은 아니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인간족은 많은 종류의 장거리 공격수와 특수 유닛을 부대에 포함시킬 수 있다. 나이트 한 둘로 구성된 부대는 정찰과 탐사에 있어서 매우 유능하며 단독으로 운용되는 나이트만으로 구성된 기병 집단또한 강행 정찰과 부대 유인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강점 Strengths: 강한 장거리 공격수; 유닛 특수 능력의 다양함

약점 Weaknesses: 4등급 "공격" 유닛의 부재; 떨어지는 척후 능력; 제한적인 지형 이점; 모든 종족을 통틀어 제일 부족한 면역과 저항.

유닛 공통 능력 Universal unit abilities: 없음

유닛 비용 Unit Costs: "평균적"인 종족에 걸맞는 평균적인 가격의 유닛. 평균적인 가격의 수영 유닛 포함. 오직 4등급 비행 유닛만이 비쌈.

요약 Summary: "평균적인" 종족임에도 불구하고, 인간족은 "비평균적인" 특수 유닛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인간족이 가진 4등급 비행 수송 유닛은 통과 불능인 지형이 많이 존재하는 지도상에서 게임 후반부 진행시 많은 기동성 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장거리 공격수들은 강력하지만 무작위 변수의 희생물로 전락할 수 있다. 인간족은 강력한 한방 유닛이 없는 무난한 종족이다.


티그란 Tigrans
또다른 "평균적인" 종족, 티그란은 모든 기본을 갖추고 있다. 엘프족과 같은 괜찮은 1등급 척후 유닛, 아콘과같은 훌륭한 근접 능력을 지닌 장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기마 유닛, 드라코니안과 같은 "불을 쓰는" 유닛. 티그란은 또한 드라코니안 플라이어와 맞먹는 능력의 비행 유닛도 가지고 있으며, (독 묻은 다트가 없는) 하플링 로그와 유사한 은폐가 가능한 벽 등반 유닛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간족의 위치와 비슷한 강인한 유닛을 가지고 있으며 4등급 유닛은 지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음... 이건 괜찮은... 것 이상이다. 아마도 그렇게 "평균적"인 종족은 아닐지라도 (아콘 바로 다음으로) 두번째로 제일 완벽한 종족일 것이다.

이 모든 유닛이 아콘과 같이 특수 능력을 가지지는 않았고 평균적인 공방을 가지고 있음에도  티그란을 매우 훌륭한 종족으로 만들어준다. 이 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티그란 유닛들은 평범한 가격대와 좋은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기본 전략 Basic strategy: 티그란으로 진행하는 것은 단도직입적인 임무로 보인다; 척후, 정찰, 특화된 군대의 생산, 그리고 모든 수단을 동원한 상급 유닛의 생산. 상급의 보다 강력한 유닛을 편성시킨 강한 군대의 생산을 중시하는 것도 좋지만 저등급 유닛을 무시하는 실수를 하지 말라. 모든 장거리 유닛은 은메달이나 금메달을 달면 더 효율적인데 등급이 올라감에 따라 사격술 능력을 얻기 때문이다.

강점 Strengths: 훌륭한 유닛과 그에 비해서 평범한 가격; 모든 유닛이 야간 시각이 있음; 각각의 유닛이 보석과도 같음.

약점 Weaknesses: 이동 이점 부족

유닛 공통 능력 Universal Unit Abilities: 야간 시각

유닛 비용 Unit Costs: 평균적인 유닛 비용. 비행 유닛과 4등급 유닛은 다른 종족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고가이나, 과도하게 높지는 않음.

요약 Summary: 티그란은 중간 가격대의 유닛들로 무장된 평균적인 공세와 방어를 가진 종족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티그란의 모든 유닛은 그 카테고리 안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가지고 있다. 티그란은 아콘에 이에서 2위의 "완벽한" 종족이다. 완벽함이 최강임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완벽한 종족이라는 것은 이 종족이 자체 내에서 모든 것을 말한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457
어제
1,495
최대
1,587
전체
12,169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